UNREAL

UNREAL 엔진 공부2

2zreal 2025. 1. 6. 21:23

에셋 가져오기

 

여기서 마음에 드는 에셋을 고른 후

 

다운로드를 누르면

 

이렇게 팹 라이브러리에 생성된다.

 

프로젝트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어떤 프로젝트에 추가할 것인지 묻는다.

 

프로젝트에 추가하고 난 후에는 콘텐츠 폴더 안에 에셋 폴더가 추가된다.(Unity와 거의 비슷함.)

 

액터 배치 패널을 열고

지오메트리에서 박스를 선택

 

박스를 2개 만들고 겉에 있는 박스를 조금 더 크게 세팅한다.

두번째 박스의 버러시 타입을 Subtractive로 바꿔줘서 큰 박스에서 작은 박스만큼 뺴준다.(집합연산을 통해 새로운 3D Object를 생성)

 

 

콘텐츠에서 필터를 통해 메테리얼만 볼 수 있음.

 

DirectionalLight의 각도를 수정해서 그림자를 컨트롤한다.

 

함께 움직이고 싶으면 staticMeshComponent에 자식으로 넣으주면 된다.

 

콜리전을 추가하고 삭제가 가능

 

 

베럴 플루프린트 생성

 

레벨 블루프린터에서 변수를 선언할 수 있다!(옆에 컴파일 버튼을 눌러줘야 기본값이 설정이 됨.)

ammo를 ctrl을 누르면서 드래그를 하면 Get메소드가 alt를 누르면서 드래그를 하면 Set메소드가 생성이 된다.

 

이렇게 ammo의 Get, Set 메소드를 활용해서 총을 쏠때마다 int를 감소시킬 수 있다.

 

Greater연산자와 branch를 활용해서 총알이 있을 때만 총을 발사하도록 할 수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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