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은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해상도 조절과 InputField 포커스 문제를 해결하였다.
public void ScreenSize(int num)
{
if(num==1)
{
Screen.SetResolution(800, 600, false);
}
else if(num==2)
{
Screen.SetResolution(960, 720, false);
}
else if (num == 3)
{
Screen.SetResolution(1200, 900, false);
}
else if (num == 4)
{
Screen.SetResolution(1280, 960, false);
}
SizePanel.SetActive(false);
}
아직 해상도 부분에 대해 모르는게 많다...
InputField 포커스 문제는 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해결하였다.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EventSystems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InputFieldNavigator : MonoBehaviour
{
public InputField[] field;
private int now;
public int size;
private void Start()
{
field[0].ActivateInputField();//처음에 맨 앞 필드를 활성화
now = 0;
}
void Update()
{
if(Input.GetKeyDown(KeyCode.Tab)|| Input.GetKeyDown(KeyCode.Return))//탭이나 엔터를 받으면 그 다음 필드 활성화
{
now = (now + 1)% size;
field[now].ActivateInputField();
}
}
}
그리고 채팅을 보낼 때 Enter를 이용해서 보낼 수 있게 하였다.
'UNITY > 크레이지아케이드 모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파이어베이스 연동 (2) | 2024.07.31 |
---|---|
동기화 (0) | 2024.07.28 |
물풍선 로직 수정 (2) | 2024.07.25 |
멀티플레이 구현 (2) | 2024.07.23 |
플레이어 충돌 방지 (0) | 2024.07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