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/크레이지아케이드 모작

해상도 조절, InputField 포커스

2zreal 2024. 8. 1. 15:44

오늘은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해상도 조절과  InputField 포커스 문제를 해결하였다.

public void ScreenSize(int num)
{
    if(num==1)
    {
        Screen.SetResolution(800, 600, false);
    }
    else if(num==2)
    {
        Screen.SetResolution(960, 720, false);
    }
    else if (num == 3)
    {
        Screen.SetResolution(1200, 900, false);
    }
    else if (num == 4)
    {
        Screen.SetResolution(1280, 960, false);
    }
    SizePanel.SetActive(false);
}

아직 해상도 부분에 대해 모르는게 많다...

 

InputField 포커스 문제는 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해결하였다.

 
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EventSystems;
using UnityEngine.UI;

public class InputFieldNavigator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InputField[] field;
    private int now;
    public int size;
    private void Start()
    {
        field[0].ActivateInputField();//처음에 맨 앞 필드를 활성화
        now = 0;
    }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if(Input.GetKeyDown(KeyCode.Tab)|| Input.GetKeyDown(KeyCode.Return))//탭이나 엔터를 받으면 그 다음 필드 활성화
        {
            now = (now + 1)% size;
            field[now].ActivateInputField();
        }
    }
}

 

그리고 채팅을 보낼 때 Enter를 이용해서 보낼 수 있게 하였다.

 

'UNITY > 크레이지아케이드 모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니티 파이어베이스 연동  (2) 2024.07.31
동기화  (0) 2024.07.28
물풍선 로직 수정  (2) 2024.07.25
멀티플레이 구현  (2) 2024.07.23
플레이어 충돌 방지  (0) 2024.07.2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