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/LoL 모작

롤 모작 resource 추출

2zreal 2024. 9. 25. 13:59

일단 롤을 모작하려면 리소스가 필요하다. 리소스를 어떻게 추출하면 좋을까 고민을 하면서 유튜브에 검색을 해보았는데 유튜브에 리소스 추출하는 영상이 생각보다 꽤 있었다. 역시 인기가 많은 게임이라서 그런가..

그래서 코스노우님의 영상을 보고 리소스 추출을 시도해 보았다.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V3voKz0Vncg&t=1159s

 

3dx max와 블랜더를 이용해서 이분은 리소스를 추출했는데 나는 컴퓨터가 이상한 건지 패치를 해서 구조가 바뀐 건지 3dx max를 이용해서 ade파일을 FBX로 변환하는 게 잘 안되었다. 그래서 3dx max대신 cinema 4D를 이용해서 ade파일을 FBX로 변환하였다.

 

롤 리소스를 ade파일로 변환을 어떻게 하는지는 영상에서 상세히 가르쳐주고 있다. 참고로 저 영상은 챔피언 추출에 대한 내용만을 다루고 있다.(obsidian, LoL2Dae, cinema 4D, blender 등을 사용) 맵을 추출하는 방법은 쫌 다르다(맵을 추출하는 것이 쫌 힘들었음). 나중에 시간이 되면 챔피언 추출과 맵 추출에 대해 상세히 다루어보겠다.

 

그렇게면 ade파일은 뭐고 FBX파일을 무엇인가??

ade파일은 정확성과 설계 도면 정보전달에 초점을 두고 있고

FBX파일은 애니메이션 계층 구조가 잘 지원되어 애니메이션 지원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고 한다.

 

unity나 unreal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FBX파일로 변환을 시켜줘야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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