맵을 어떻게 그릴까 고민해 봤는데 Tilemap이라는 게 있어서 사용해 보기로 했다.
이렇게 간단하게 그리는 게 가능하다..
그리고 Tile에도 콜라이더가 있다.
void PlaceBalloon()
{
Vector3Int cellPosition = tilemap.WorldToCell(transform.position); // 플레이어의 현재 위치를 셀 좌표로 변환
Vector3 cellCenterPosition = tilemap.GetCellCenterWorld(cellPosition); // 현재 셀 좌표에 해당하는 타일의 중심점을 계산
Instantiate(Balloon, cellCenterPosition, Quaternion.identity); // 물풍선을 셀 중앙에 생성
}
tilemap.WorldToCell()을 사용해서 플레이어의 위치를 셀 위치(그리드의 좌표를 의미)로 변환시킬 수 있고 tilemap.GetCellCenterWorld()를 통해 현재 셀 좌표에 해당하는 타일의 중심점을 알 수 있다. 타일의 중심점에 물풍선을 생성하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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