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/크레이지아케이드 모작
크아 모작 프로젝트 시작
2zreal
2024. 6. 26. 16:30
크레이지 아케이드 모작 프로젝트를 시작했다.
일단 기초적인 버튼 작업이랑 리소스부터 구해놨다.
처음에는
이렇게 넥슨 표시가 뜨게 만들었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StartScript : MonoBehaviour
{
public Image displayImage;
public string imageFolderPath = "Nexon";
public Sprite[] images;
public float interval = 0.2f;
public GameObject startpanel;
private int currentIndex = 0;
void Start()
{
LoadImagesFromFolder();
if (images.Length > 0)
{
StartCoroutine(Slideshow());
}
}
void LoadImagesFromFolder()
{
images = Resources.LoadAll<Sprite>(imageFolderPath);
}
IEnumerator Slideshow()
{
while (true)
{
displayImage.sprite = images[currentIndex];
currentIndex = (currentIndex + 1) % images.Length;
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(interval);
if (currentIndex==92)
{
displayImage.gameObject.SetActive(false);
startpanel.SetActive(true);
}
}
}
}
리소스 폴더 안에 있는 넥슨에 이미지를 모두 불러들인 뒤 0.2초마다 이미지를 읽는 것이다.(0.2초 말고 0.15초로 하니까 더 자연스러웠음.)
오늘은 간단하게 이정도만 하였다.
이 프로젝트에서는 기본적인 게임 로직을 구현하고 파이어베이스, 포톤을 이용해서 멀티를 구현할 예정이다.(조금 바뀔 수도 있음.)